Smart
Factory

Overview

Smart
Factory

Smart Factory는 AI로 대표되는 다양한 정보통신(ICT)기술을 기반으로 설비를 포함한 제조 전영역의 다양한 객체와 공장 전체의 Data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실시간 상황 모니터링·분석이 가능하고, 환경 변화에 스스로 생각하고 판단하여 제어할 수 있고 사람의 한계를 넘어서는 자동화 및 무인화가 가능하여 최소 비용과 최고 품질 그리고 최대 생산성이 가능한 미래 지능형 공장입니다.

Smart Factory

현재 Smart Factory라 하면 ERP, MES 등과 생산·관리 시스템의 Smart화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진정한 Smart Factory의 구현을 위해서는 생산성 및 품질 향상, 비용 최소화를 가능케하는 제조 장비 및 장비 운용의 스마트화가 동반되어야만 하며,
그렇지 않다면 Smart Factory의 핵심 가치인 지능화, 초연결, 무인화, 무정지의 구현은 매우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Super
Intelligence
실시간으로 수집된 Data와 AI로 학습된 Data를 기반으로 예측불가능한 상황에서도 변화하는 환경으로 스스로 인지하고 분석, 결정함으로써 인간의 한계를 넘어서는 Smart한 생산성을 지속 유지 및 자체 개선을 합니다.
Hyper
Connectivity
ICT 기술을 제조 현장의 모든 부품, 생산 장비, 운영・관리 시스템을 살아있는 유기체와 같이 연결하여 실시간으로 전체 공정을 모니터링하고 제어가 가능합니다.
Unmanned
System
다양한 산업분야의 제조 장비 및 제조 라인의 Domain Knowledge와 AI기반의 대용량 Data 자율 분석・판단 기술들의 융합 기술을 통하여 제조 라인에 사람의 참여를 최소화(Unmanned)하게 됩니다.
Non-stop
System
생산 차질의 원인인 주기적·단발성 유지 보수 활동이 아닌 유지 보수가 필요한 시기를 사전에 예측하여 필요시에만 최소한의 보전 활동을 하여 무중단 (Non-Stop) 생산을 할 수 있습니다.